커뮤니티상단이미지
여행정보
국가정보
교통정보
통화,환전
먹거리정보
축제,공연
볼거리
+ 로마
+ 바티칸
+ 베니스
+ 밀라노
+ 피렌체
+ 나폴리
서바이벌 이태리어
숙소정보
전세계호텔예약안내
호스텔 예약안내
+ 실시간호스텔예약
+ 호스텔이란
+ 이용안내
+ 예약절차
+ MY BOOKINGS

정부형태
: 내각 책임제
현직 대통령
: 까를로 아젤리오 챰피
현직 총리
: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면   적
: 30만 1277㎢
인   구 : 5,800만명
수   도 : 로마(Roma)
주요바다
: 아드리아 해, 티레니아 해
주요 섬 : 시칠리아,사르데냐
행정구역
: 20개의 주(regione)와 그 밑의 95개의 현
   (Provincia)
공용어 : 이탈리아어(표준어:피렌체어)
화   폐
: 유로(EURO)
1인당 국민소득 : 2만 1000달러
인   종 : 라틴족 외 다수민족
 

로마는 기원전 753년 팔라티노 언덕에서 로물루스와 그 휘하의 목동들에 의해서 건국되었다고 한다. 점차적으로 캄피돌리오 언덕, 퀴리날레 언덕, 비미날레 언덕, 에스퀼리노 언덕, 첼리오 언덕, 아벤티노 언덕으로 집단이 옮겨 살게 되면서 테베레 강의 왼쪽에 자리잡고 있는 일곱 언덕이 로마시의 중심 거주지가 되었다.

...


로마는 사비느, 휘데나티, 베이엔티, 라티니, 에트루스키 부족을 차례로 정복하여 라찌오 지방으로 영토를 확장. 처음에는 에트루스키 부족의 지배를 받았으나 나중에는 그 부족을 몰아내고 라찌오 지방에서 세력을 잡았다.
7명의 왕이 로마를 다스렸으며 3,7번째 왕은 에트루스키 출신의 왕이었다.로물루스가 7번째 에트루스키왕을 몰아냄으로 왕정시대는 끝이 나고  공황정의 시대가 열린다. 

 

이탈리아 반도의 에쿠이, 볼쉬, 에트루스키, 갈리, 산니티, 타렌티니 부족을 항복시키고 지중해 연안 아프리카의 도시국가 카르타고와 BC 264년에서 146년까지 118년에 걸친 전쟁에서 승리함으로 지중해의 강력한 도시국가로 등장한다. 스페인, 그리스, 마케도니아, 소아시아 지방 및 율리우스 케사르에 의한 갈리아 점령으로 공화국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두 세기에 걸친 로마의 최대 번성기로 29년 아우구스투스 집권 이후 200년을 팍스로마나(로마의 태평시대)라고 한다. 로마제국의 최대번영기로 북쪽으로는 브리타니아(영국)에서 동쪽으로는 다키아 지방(루마니아)까지 영토을 확장했으나 오랜 평화시대의 이어짐으로 인하여 사회전반의 퇴폐와 향락 만연, 군 병역기피로 인한 게르만 용병 기용으로 군기강 문란 등 서로마는 5세기 중엽 멸망한다.

 
 

로마의 역사는 모든 교회의 정신적 지도자이며 로마지방의 통치자인 교황의 영향력에 의해 좌우된다. 유럽의 40%가 교황의 땅이였으며 교황의 권위는 막강하였다. 중세시대의 문화는 그리스도교의 교리와 가치관이 지배하는 그리스도교 문화였으며 모든 것이 신에 의해 설명되었다. 인간과 자연에 대한 어떠한 자유로운 해석도 허락되지 않았으며 인간성에 대한 개성과 창조력이 무시되어졌다. 오직 신의 권위만을 강조하는 신학만이 발전했으며 교육은 물론 건축, 미술, 문학 등도 그리스도교적인 범주 안에서 발달하였다.

 
 

그리스, 로마 문화의 부흥을 통해 신중심의 중세적 세계관을 극복하고 인간중심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려는 운동으로 14세기초 이탈리아에서 르네상스가 시작되었으며,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여러나라로 전파되었다. 특히 로마에서는 교황들이 실추된 교황권을 되찾기 위해 예술활동을 장려하여 문예부흥운동의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브라만테,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등의 예술가들이 왕성한 작품활동을 하였으며 문예부흥의 전성시대가 열렸다.

 

1870년: 로마는 이탈리아왕국의 수도로 선포되고 교황청 속권시대 끝남.

1922년∼1945년 : 무솔리니의 파시스트 정권의 무대가 되었으며 로마제국영광을 다시 찾기 위해 노력. 세계 제2차 대전시에는 “무방비도시”로 선포되었으며 이탈리아 각지방에서 수많은 피난민들이 이 특전을 이용하려고 쇄도. 대전이 끝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남아 로마 시민들이 되었으며, 현재에는 약 350만명의 인구를 이루고 있음.
 

1946년 : 전제군주제를 폐지하고 국민투표를 통해 공화국을 선포.
1955년 : 이탈리아 유엔가입.
1978년 : 낙태가 법적으로 인정됨.
1984년 : 로마카톨릭이 국교로서 지위 상실, 종교 교육 폐지.
2002년 : 1월 유럽연합 공동화폐 유로 도입으로 리라 폐지.



주소 및 계좌정보